여러분들은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라는 홈페이지를 알고 있으신가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지방공무원 인터넷 강의나 교육과정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사이트 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신청도 하고 학습도 하시는 것이죠.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

시작하기 전에 제가 찾아보니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에서 제공되는 2022년 교육과정은 11월 30일 수요일 까지만 운영되어진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미리 아셔야 혼돈을 줄일 수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2023년 교육과정 수강신청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일정을 확인해보시고 진행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에서 수업을 이수하거나 수료하시기 위해서는 조건을 만족해야합니다. 우선 진도율의 경우에는 90%이상이고 평가점수 60점 이상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죠.

 

 

평가 같은 경우에는 최대 2번까지 응시가 가능한데요. 만약 60점이 되지 않아서 미달된다면 다시 교육신청 후 재수강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평가가 없는 과정의 경우에는 토론게시글을 작성해야 하구요.

평가에 보이시는 것처럼 미응시라고 되어있다면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평가시험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토론도 "미참여"라고 나온다면 해당 기능을 선택해서 글을 남기시면 되겠죠.

이 모든 것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고 신청, 교육등을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ogodi.nhi.go.kr/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logodi.nhi.go.kr

2023년 행정안전부 나라배움터 수강신청 정보

만약 올해가 아닌 2023년도 과정을 등록하시고 싶은 분들은 수강신청이 시작되는 내년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신청 접수는 2023년 2월 1일 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