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2019. 10. 28. 18:09우리는 여러 물건을 사거나 생활을 하다보면 세금을 냅니다. 이러한 세의 종류로는 주민세, 등록세, 취득세 등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세를 통틀어서 지방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임차대계약이나 대출시에는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받아서 내야합니다. 하지만 어디서 받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럼 간단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아보기에 앞서 간단하게 지방세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징수하는 세로써 국가의 수권에 의해 주로 자치단체가 관할하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증진을 목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국세와 비교해서 상대적이고, 능력원칙과 이익원칙을 준용한다고 합니다. 종류로는 소비, 소득, 자산세류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고 소비는 자동차, 마권, 도축, 면허세가 있습니다. 소득은 농지, 주민세가 있습니다.
자산은 재산, 취득, 도시계획, 공동시설, 사업소세 이렇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인터넷발급으로 받아보실수도 있지만 직접 가까운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받아보실수 있는데요.
늘 그렇듯이 이렇게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보실때에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로 준비할 서류는 없고 주민등록번호가 표기가된 신분증만 지참을 하시면 간단하게 받아보실수가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받아보시려면 정부 24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발급받으실수가 있었는데요. 본인인증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하다보니 따로 보내야할 서류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수수료는 따로 없어서 무료로 받아보실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본인만 받아보실수가 있었지만 방문을 해서 발급받으실때에는 대리인을 통해서도 가능했습니다. 그럴때에는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서류로는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 위임받은 분의 신분증이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고 나면 몇가지의 인적사항만 입력해주시면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었습니다. 구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표기방법 주소, 전화번호와 사용목적및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선택해주시면 바로 프린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었습니다.
몇가지는 로그인을 해서 자동을 입력이 되어있으니 입력이 안되어있는 부분만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