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강산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를 지켜주고 다양한 정책으로 보호해주는 것이 정부라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업무를 동사무소와 면사무소등의 오프라인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건 실제 건물이 있는게 아니고 인터넷에서 운영되는 곳이죠. 이전엔 정부24가 아닌 민원24시라고 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살다보면 각종 정부기관에서 발급하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발급가능한 민원24가 그래서 유명했던것이구요. 지금은 보조금 24시 홈페이지 라고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 바이러서 감염으로 인해서 피해가 늘어갔고 이로인해서 자신에게 지원이 되는 보조금이 뭐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어갔기때문이죠. 알아서 챙겨주는 것이 아니라 알아야 받을 수 있는 것이 태반이니 확인이 필요했죠.

실제로 정부24에 홈페이지만 들어가보셔도 이러한 내용이 메인화면에서 안내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접속후에 확인을 직접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체 이곳에서 뭘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정부24 지원서비스 안내

너무 많아서 다 언급하기는 어려우니 대표적인 것만 말씀 드린다면 우리가 지자체 기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각종 서류 서비스등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이나 토지대장, 납세증명서 건축물 대장 등등이 알려진 것이지요.

실제 홈페이지에서 안내되고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말씀 드리면 자주 쓰는 약 1300종 정도는 정부24시를 통해서 즉시 신청하시거나 조회 또는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9만여종은 따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안내 또는 링크를 제공하는 것이구요.

정부24시 바로가기 (구 민원24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아까 말했던 보조금 24시 홈페이지도 동일한 곳이니 메뉴 상단을 보시면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발급 받으시거나 여러가지 정보를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가볍게 확인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터넷에서 쉽게 원하는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진행하는 자격시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큐넷 홈페이지라는 곳을 통해서

hotli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