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유해성 그리고 부작용


우리 주변에는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가 거의 없는 편이어서 정부차원에서 금연구역을 점점 늘려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담배의 연기와 악취로 고통을 받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종종 담배를 피는 사람들도 이러한 연기와 악취를 싫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전자담배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전자담배 유해성과 부작용을 잘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담배는 크게 궐련형과 액상형 두가지가 있는데요. 일반 담배의 연초를 잊지 못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궐련형 전자담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전자담배는 기기를 구매한 다음에 편의점 등에서 기기에 필요한 연초를 구매해서 사용을 해야하는데요. 가격은 일반 담배와 같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를 이용하는 이유는 몸에서 담배냄새를 나지 않게 하기 위함인데요. 그리고 일반 담배보다 몸에 유해성분이 적기도 해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해성이 얼마나 되는지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외국에서 직접 실험한 결과로는 발암물질이 적게는 80% 많게는 99%까지 적게 배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식약청에서는 일반담배와 유해성이 거의 흡사하다고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결과가 나오게 된 이유는 찌워서 피는 궐련형 전자담배를 일반 담배처럼 태웠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차이는 생각 보다 정말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 궐련형 전자담배의 부작용으로는 입안이 헐거나 피가 나기 시작하고 가슴 통증, 두통 가려움증 그리고 몸에 붉은 반점이 생성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렇게 부작용을 겪고 있는 분들은 전자담배와 함께 금연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이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악취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피게 되면 몸에 배기지 않는다 할 뿐이지 주위 사람들에게는 담배와 같은 향이 나서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하죠.



그리고 또 다른 전자담배로는 액상형이 있는데요. 사용법은 조그만한 통에 액상을 담은 다음에 열을 가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이 액상형은 궐련형과 일반 담배와 다르게 악취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향기가 난다고 표현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이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은 생각보다 적은 편인데요. 액상들의 성분이 대부분 향료나 글리세린이어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분들에게는 유해성이 거의 없이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몸에 아예 유해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있는데요. 부작용은 대부분 액상때문에 일어나는데요. 이러한 반응을 알레르기라고 표현을 하기도합니다. 대부분 몸에 반점, 구토, 어지럼증, 두통의 반응을 보이곤 하는데요. 이러한 알레르기가 일어나시는 분들은 계속 피시면 몸에 더 유해할 수가 있으니 금연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또다른 부작용은 니코틴 성분때문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액상형은 궐련형, 일반 연초와 다르게 좋은 향기가 나고 피우게 되면 맛도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되는데요. 이렇게 향과 맛이 좋다보니 자신도 모르게 기준치를 넘어서 마구마구 피우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이 피우게되면 과다복용으로인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니 적당하게 피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전자담배 유해성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