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출입국심사 등록방법
2019. 7. 15. 17:54자동출입국심사 등록방법
비행기를 이용해서 해외로 이동을 하시면 출입국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예전에는 전부 사람이 하는 일이어서 시간이 가장오래걸리곤 했었는데요. 그래서 좌석도 빠르게 내리기 위해서 출구와 가까운 위치에 예매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자동으로 되어있어서 보다 간편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를 등록하고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mart Entry Service라고 부르는 이 것은 대한민국 자동출입국심사시스템의 명칭으로 사전에 여권정보와 지문 및 안면을 동록한 후 게이트에서 이를 통해서 자동으로 진행을 하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네덜란드, 호주, 미국, 홍콩등 약 40여 개국에서 이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출입국심사과정을 마칠수 있도록 하고 있느데요. 무조건 등록을 해야하는 것이 아닌 원하시는 분들이 직접 신청을 해야만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할 수있는 대상자로는 주민등록이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구민과 만 17세이상의 외국인이 대상자였습니다. 만 7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주민등록이 된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에는 사전에 등록하셔야했고, 그 중에서 만7세 이상 14세 미만의 아동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서 부적격판정이 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지문의 상태가 좋지 않아 본인확인이 힘들다거나, 출입국 관리법으로 인해 규제가 되어있는 경우, 복수국적자가 외국여권으로 가입을 희망하는자, 최근 3년 이내에 관리법 위반을 하신 분들은 이용을 하실수가 없었습니다.
또 본인의 신상정보가 여권의 기재내용과 다르다거나, 법무부장관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자도 해당이 되었는데요. 그리고 이용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직접 본인이 방문을 해서 해지를 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허위정보로 가입이 되어있는 분들은 이용 중단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신청을 하실때에는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시면 간편하게 해보실수가 있었고, 직접 등록센터에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해보실수도 있었습니다.
가능한 등록센터로는 공항, 여객터미널, 서울역, 대전, 광주 등등의 출입국사무소를 통해서 가능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시려는 분들은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는데요. 여권의 인적사항을 판독기 위에 올려주시면 자동문이 열리게 되는데 이를 통과하시고 등록한 지문이 있는 손가락을 지문인식기위에 올여두신 다음에 안면인식기에 있는 카메라를 바라봐주시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문이 열리게 되면 출입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