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환율조회
2019. 12. 1. 23:30여행을 외국으로 떠나려면 준비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나라에 화폐인데요.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 환율조회라는 것을 이야기 해봅시다. 지난주부터 다시 변동을 시작한 이것때문에 누구는 울고 누구는 웃고 있습니다. 아무튼 우리 모두 웃는 그날을 위해서 글을 시작합니다.
기업은행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들에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하나가 외국화폐로 교환하는 환전서비스 입니다. 아시겠지만 타국의 돈을 얻기위해서는 일정수수료를 내야합니다. 거기서 끝이나구요? 그렇진 않죠.
당연히 우리나라 10원과 중국의 10원이 같을 순 없으니 몇대몇으로 바꾸어야할지 확인할 수 있는 비율이 필요하죠. 이것을 우리는 환율조회라고 불리우는데요. 은행별로 수수료도 다르고 오프라인, 온라인, pc, 모바일에서 차이가 다르답니다.
보통 환율은 은행이 운영되는 주중에만 변화가 있습니다. 따라서 잘 지켜보고 거래를 해야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제일은행은 4시30분인가? 그때가 지나면 팔거나 사기가 어렵더군요. 요즘 환율조회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변동이 심합니다.
미국과 중국의 정치적인 상황에 따라서도 달라지기도 하고 북한과의 상황에도 조금씩 달라질 수 있어서 잘 지켜보시다 적절한 금액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래서 정치경제분야도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럼 시작해봅시다.
기업은행 환율조회를 사용하시려면 당연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에 무엇을 하는곳인지는 알고 계시죠? 맞습니다. 개인사용자나 기업사용자들이 계좌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거나 하는 곳이죠.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기업은행에 환율조회는 기업과 개인으로 나누어져서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냥 살펴보면 상단에 있는 메뉴는 개인뱅킹/ 기업뱅킹/ 금융상품 / 금융서비스 / 금융정보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중에서 전체메뉴라는 것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것을 선택해보시면 아까는 보이지 않던 여러가지 메뉴가 등장하는데요. 그중에서 본인이 개인인지 아니면 기업인지를 확인하시고 기업은행의 환율조회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들어가시면 화면 상단부분에서 여러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계좌를 조회하거나 이체, 공과금 등과 같은 것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약간 오른쪽에 외환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으니 기업은행에서 환율조회를 진행해보세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홈페이지 화면 중앙입니다. i-one 모두다 환전이라는 맨트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기업은행에 통장이 없다고 하더라도 환전이 가능하다고 써있습니다. 어? 근데 90%나 해준다고 써있군요. 이거 대박인데요.
내용을 확인해보니 기업은행에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환전신청을 한후에 영업점을 통해서 실물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I-ONE 환전신청 서비스는 평일과 토요일 휴일까지 할 수 있다고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시에는 안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고 편하게 로그인후 기업은행 환율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돌아오는 한주도 즐겁고 따뜻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