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모두 가입되어져 있는것이 건강보험입니다. 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영업시간, 서비스 내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어느정도 필요한 정보를 찾거나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나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대해서 쉽게 발급을 신청하고 조회도 할수 있거든요.물론 계산기도 있어서 보험료를 예상해볼 수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화면

국민건강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건강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건강관리공단 홈페이지 안내 날씨가 따뜻해 질때도 되었는데 여전히 겨울이 떠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점점 늘어가는 상황이라서 건강에 대한 염려가 많은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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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대표번호 및 상담시간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의 대표번호를 알아봅시다. 대표전화는 ☎1577-1000입니다. 이 번호로 전화하면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담을 받을때는 영업시간을 확인해야하는데요. 평일만 운영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추가적으로 해외에서 전화하실 경우 ☏ 82-33-811-2001(해외직통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고객센터

ARS 단축번호별 서비스 안내

만약 고객센터 전화번호(1577-1000번)로 상담을 하실때는 ARS 단축번호를 통해 원하는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평일 업무시간 외나 주말, 공휴일에도 셀프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 증명서 발급: 단축번호 10~15
  • 건강보험 자격: 단축번호 21~23
  • 보험료 납부: 단축번호 31~33
  • 건강검진·증진: 단축번호 41~44
  • 장기요양보험: 단축번호 51~53
  • 외국어 상담: 단축번호 61~64
  • 서식 팩스발송: 단축번호 70~79
  • 기타문의: 단축번호 81~83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페이지 바로가기

 

이용안내 < 고객센터 < 기타 | 국민건강보험

상담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18시 셀프서비스는 24시간 이용가능(주말, 공휴일도 가능)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비스별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www.nhis.or.kr

전화상담예약(Call Back) 서비스 안내

고객이 ARS를 통해 원하는 상담일시를 예약하면, 고객센터에서 지정 날짜 및 시간대에 고객에게 전화하는 서비스입니다. 대기가 귀찮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것 같은데요. 이용방법은 대표번호로 전화한 고객이 상담사 연결대기중에 있을 때 ARS로 자동안내되며, 1일 1,000건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꼭 전화하시기 전에영업시간, 서비스 내용 등을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꺼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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