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통합메일 홈페이지 및 인증서 갱신
2023. 8. 3. 09:53공직자 통합메일 홈페이지 및 인증서 갱신 방법안내
오늘은 공직자 통합메일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그곳에서 접속을 할때 필요한 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찾아서 신청하는지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작합니다
공직자 분들이 통합메일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당연히 관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거기서 필수로 필요한 것이 로그인시에 인증서가 있어야 하거든요.
일반적으로 접속 시에 필요한 공직자 통합메일 인증서 갱신 이나 발급등은 당연히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공직자 통합메일 인증서 갱신의 중요성
공직자 통합메일은 공직자들의 업무와 소통을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중요한 홈페이지입니다. 그중에서 인증서는 이러한통합메일 시스템에 접속하기 방법인데요. 매일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접속하려면 갱신 및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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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증서 갱신 및 재등록 방법
기본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epki에서 갱신하는 것과 행정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인 gpki에서 발급을 받는 것이죠.
- 인증서 갱신: 교육부 -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 또는 행정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GPKI 에서 갱신을 진행하면 됩니다. 갱신시에는 기관, 개인을 구분해서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인증서 재등록: 공직자통합메일 홈페이지(https://mail.korea.kr/)에서 보시면 오른쪽 로그인 밑에 있는 인증서 재등록을 쓸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3. 주의사항 및 팁
- 기본적으로 사용하시는 인증서는 만료일 90일 전부터 갱신안내가 나타납니다.
- 인증서 재등록 시, 확인번호에 문제가 발생하시면 공직자통합메일 고객센터(1600-3373)로 문의하여 확인번호를 초기화 받을 수 있습니다.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마무리
공직자 통합메일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는 접속을 위한 수단입니다. 잊지마시고 갱신 및 재등록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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