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2022. 7. 25. 10:53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언제나 세금은 알면 알수록 어렵다고 느껴지는데 보통 국세라는 것과 지방세에 대해서 혼돈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정부에 내는 것과 거주지를 중심으로 내는 것으로 나눈다고 보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정부 24시를 사용하시면 어떤식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무엇 일까요?
물건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영수증입니다. 여러분이 세금을 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은 이런 납세증명서 라는 것입니다. 당연히 본인의 돈을 냈다면 이를 정당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발급도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단 지방세납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준비해야하는 준비물이 더 있으니 함께 확인해봅시다.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우선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인터넷 발급등을 받을때는 가능한 서비스가 있고 아닌 것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해보시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안내되는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예전에는 민원24로 불렸습니다.
검색사이트를 사용하셔서 홈페이지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일단 접속 부터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살펴보시면 너무 많은 메뉴들이 눈에 보이실것 같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어떤 항목을 찾을지 확인해야하는데 제일 쉬운것은 검색어 입력일것 같습니다.
한글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많이 찾는 검색어이기 때문에 자동완성으로 먼저 내용이 입력되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바로가기를 통해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선택해보시면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신청방법에 인터넷발급과 함께 방문이나 팩스,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고 써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과정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절차를 살펴보시면 회원으로 신청하시거나 아니면 비회원으로 할 수 있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진행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기본적으로 개인은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나누어져서 접수해야 합니다. 정보 동의에 체크를 해야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신청 목적에 맞겨 선택하시고 연결된 프린터를 통해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지역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타 지역과 달리 서울의 경우에는 별도의 세금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구가 많아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지만 ETAX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서울을 제외한 타지역 지방세 납세 증명 발급 방법
서울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분들은 이택스가 아닌 "위택스"라는 사이트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나 재산세등을 낼 수도 있는 곳이라서 확인이 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