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찾는 수많은 서비스들 중에서 근로자들을 위해서 운영되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정부 기관중 노동자의 인권을 보호하는 고용노동부에 산하 기관중 하나인 이곳이 오늘의 주제인데요.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하게는 준정부기관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먹고 살기위해서 해야하는 일이라는것이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은 실제 우리가 잘아는것처럼 근로자들을 지원하기위해서 노력하는 기관이라고 합니다.

 

 

산재,고용버험, 등등 노동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일을하다가 다쳣을때도 이런 제도들이 있어서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토탈서비스 홈페이지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보통 우리가 말하는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는 고용과 산재 보험이라는 부분에 촛점이 맞추어져있는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할수도 있고 휴업급여를 청구하거나 산재환자 정보를 확인해보실수도 있어서 종종 접속하게 되는곳이죠.

 

 

만약 근로복공단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하셨다면 당연히 토탈서비스를 눈씻고찾아봐도 볼수가 없을꺼에요. 이유는 별도의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기때문인데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하단에 있는 "관련사이트"라는 데서 찾을수 있기때문이죠.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 https://total.kcomwel.or.kr/

자 이곳이 여러분들이 말하는 곳입니다. 실제 사업장에서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었는지 청구되는 보험료 정보나 요양,보상정보도 볼수 있고 진료비나 약제비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개인사용자들이 확인할수 있는 항목들이 잔뜩있는데요.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속을 하려면 공동인증서라는 방법을 사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한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공인인증서와 같은것입니다.

사용하실수 있는 메뉴들은 이용안내와 증명원을 신청하고 발급 받는 것이 있고 전자통지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근로확인신고를 조회하시거나 산재신청 등을 편하게 알수 있습니다. 이용안내게시판에서는 자주묻는 질문이 있으니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